소스코드 속 문제점 발견..

공지사항 2013. 1. 8. 20:10

소스코드에서 문제점을 발견..

정확하게 소스코드 모두를 복사 붙여넣기해서 실행해보아도 ImageMaker.exe를 생성하지 못함.

문제 : ImageMaker.exe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못함.

원인 : 최상위 makefile

 

Disk.img는  ImageMaker.exe파일을 이용해서 만들어지며 이 ImageMaker.exe는 Utility에서 만들어진다. 

하지만 위에 보이는것 처럼 Disk.img가 Utility보다 앞에 선언되어있기 때문에 Utility에서 ImageMaker.exe가 만들어지기전에

Disk.img를 만드려는 시도가 발생한다. --> ImageMaker.exe파일이 아직 만들어 지지 않았으므로 Disk.img를 만들 수 없다.

 

해결책 : 단순하게 Disk.img와 Utility의 순서를 바꿔주면 해결된다.

 

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Utility에서 ImageMaker.exe를 만들고, 그 다음 이를 이용해서 Disk.img를 만들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빌드된다.

 

이 외에도 소스코드의 매우 비효율적인 코드가 있어서 수정하면 좋은 부분이 있다.

 

위에서 보면 Disk.img를 ./ImageMaker.exe $^  <-- 이렇게 만드는데, 이는 ImageMaker.exe를 만들고 이를 최상위 폴더로 옮겨야 하는 수고를 필요로한다.

따라서 이를 04.Utility/00.ImageMaker/ImageMaker.exe $^이렇게 수정하면 ImageMaker.exe를 최상위 폴더로 옮기지 않아도 자동으로 생성되고 자동으로 빌드된다.

이상 끝! by상훈